리더스미디어

리더스메디컬의 미디어입니다.

약국 매물 정보력이 생명... 2019년 11월부터 전국 최신매물현황 문자 서비스 실시

 

서울, 수도권에 개국하는 약사가 기타지역에 비해 15배 이상 경쟁이 높은 것으로 관측 되어진다. 매년 약 1900명의 약사가 신규로 배출되는 상황에 평균적인 개국 시기까지 빨라지면서, 향후 약국들의 경쟁구도는 보다 과열될 것으로 보인다.

 

약사들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약국 매매 시세 및 관련 정보 등에 취약하기 때문에, 반드시 업계전문가를 만나서 상담하는 것을 권유한다. 서울 및 수도권에 약국 매매 시세가 매년 변화함에 따라 적정한 권리시세 측정과, 권리 계약 시 반드시 체크해야 하는 필수요건들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계약 해야 한다. 2018년 기준 약국 수는 2만2082곳으로 전년대비 1.6% 증가하였으며, 현재까지 집계결과, 2019년 기준 약국 수는 작년 대비 1%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측 되어진다.

특히 수도권에 약국 개국이 50% 이상이 몰려있음에 따라서, 약국 정보에 대한 정보력에 대한 경쟁구도는 보다 과열될 것으로 보인다.

리더스 메디컬은 20년 전통의 약사, 개국전문가, 부동산 전문가, 법률 전문가가 운영하는 법인으로 리더스 메디컬 홈페이지에 가입된 약사들에게 매일 매일 5건이상의 약국매물 정보를 발송하고 있다. 약국 자리 정보에 대한 빠른 대응이 향후 최소 5년간의 안정적인 수입에 큰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시장 흐름에 맞는 약국매물 정보를 매일 파악하는 것은 성공개국을 위한 첫걸음이라고 할 수 있다. 리더스 메디컬은 2019년 11월 3일부터 최신매물문자 발송 서비스를 본 홈페이지 회원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정보를 무료로 제공받으면서 현 약국 시세 파악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리더스 메디컬은 약국 입지 전문가, 약국 전문 변호사, 약국 전문 공인중개사, 그리고 개국 플래님 매니저와 함께하며, 팜론, 세무, 인테리어, 제약, 인허가 등 각 분야에 관한 전반적인 토탈케어 시스템을 제공한다. 그래서 첫 개국하는 약사들에게 필수적인 개국 정보 및 노하우 제공, 꼼꼼하고 체계적인 스케줄 관리로 인하여 성공개국을 돕는다고 한다. 또한 매달 한 달에 한번 VIP 약사를 대상으로 성공개국세미나를 개최하여, 개국 실 사례와 약국 매물 현황 및 분석 등을 제공한다고 하니, 리더스 메디컬 회원가입 후 해당 서비스를 현명하게 이용하여 개국 성공률을 높이는걸 추천한다.

끝으로 리더스 메디컬을 통해 개국한 한 약사는"저는 이미 세 번째 개국이지만, 개국가가 워낙 경쟁이 심하고 약국 매물을 구할 수 없어서 1년간 약국 운영도 제대로 못하고 매물 구하러 다니기에 상당한 시간을 썼다."라며, "동창회에 나가도 좋은 매물을 구한 친구들이 순수익 높은 약국을 운영하고 있는 것을 보면서 정보력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달았다. 다행이 업계에서도 가장먼저 매물이 접수되는 리더스 메디컬에서 매일 제공하는 문자를 통해 남들보다 빠르게 좋은 약국을 소개받고 선점하여 현재 약국을 운영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전했다.

 

 

 

 
Copyrightⓒ한국경제TV. All Rights Reserved.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